공부 일지/C++

[C++] 2.1 클래스와 캡슐화

Roble 2023. 9. 13. 22:47

함수의 목적

 

 

 

클래스의 목적

 

 

 

배열과 반복문을 통해 더 짧은 코드로 여러개 생성 가능

 

 

 

랜덤난수생성 헤더파일
연속적으로 랜덤하게 10개의 집의 y축 위치가 바뀌게 하기

 

y축 위치를 랜덤하게 설정하는 기능을 실행쪽에서 빼내서 새로 함수를 구현해두니 한 번만 집들이 랜덤하게 생성됨
실행 결과

 

 

 

객체지향의 장점

1. 속성이 조금씩만 다른 결과물들은 하나의 클래스와 그 안에 함수들을 구현해 놓고 매개값만 속성에 따라 바꿔주면 최소한의 코드로 수많은 여러가지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 있다.

2. 속성에 따라 여러가지를 생성할때 멤버함수들로 구분을 해놓았기 때문에 헷갈리지 않는다.

3. 추상적인 개념을 정해놓고(class) 그 개념의 속성들을 가지치기로 기능들(멤버함수)을 분류해 구현할 수 있다.